스케치업 과정은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스케치, 제도, 캐드 등으로 작업한
2차원 도면을 3차원으로 모델링 브이레이, 루미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사 느낌의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실무에서 약 40% 이상 사용되고 있는 스케치업은 건축, 인테리어, 토목, 조경,
제품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배우기 쉽고 모델링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3차원 이미지 작업 외에 제안서나 프레젠테이션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강대상
건축, 인테리어, 토목,조경, 제품 디자인 실무에 적용하고 싶으신 분
제안서나 프리젠테이션 시 스케치업을 사용하여 진행 하고 싶으신 분
커리큘럼
1개월
1주차
스케치업 작업환경, 기본 모델링 명령, 기본 편집 명령, 그룹(Group) 관리와 편집, 창호, 가구, 소품 모델링
2주차
고급 모델링 명령, 고급 편집 명령, 인터섹트(Intersect Face), 솔리드(Solid Tools), 샌드박스(Sandbox), 창호, 가구, 조명, 소품 모델링
3주차
캐드 평면도를 이용한 모델링, 레이어(Layer), 컴포넌트(Components), 맵핑(Mapping) 방법과 편집, 3D Warehouse 활용방법, 단면(Section), 치수(Dimension)
4주차
스타일(Style), 카메라(Camera), 씬(Scene), 그림자(Shadow), 간단한 공간 또는 건물 모델링, 개인 작업
2개월
1주차
아파트, 주택 등 평면도를 이용한 주거 공간 모델링, V-ray Asset Editor 1(Settings, Materials, Clipper), 아이소메트릭(Isometric) 렌더링, 단면(Section) 렌더링
2주차
카페, 매장 등 평면도를 이용한 상업 공간 모델링, 그림자(Sun), 카메라(Scene) 설정, V-ray Asset Editor 2(Settings, Materials, Lights), 실내 렌더링
3주차
주택, 건물 등 평면도를 이용한 건축물 외형 모델링, 그림자, 카메라 설정, 배경설치, V-ray Asset Editor 3(Settings, Materials, Fur), 실외 렌더링
4주차
공간(또는 건물) 모델링 및 렌더링, 개인 작업, 결과물 고품질 렌더링
3개월
1주차
실내 공간 모델링, 다양한 조명설치 및 고급 재질편집, 그림자, 카메라(화각, Scene) 설정, 포토샵을 활용한 재질 이미지 편집
2주차
건축물 모델링, 주간, 야간 등 날씨와 시간 설정방법, 환경맵(HDR), 프록시(Proxy) 사용방법, 사람, 나무, 잔디 등 2D 소스 사용방법